블로그

Uncategorized

워드프레스 쇼핑몰과 구글 전자상거래 분석 연동 보고서 활용 방법(2)

banner-772x250-11
안녕하세요 ?
국내 유일의 무료 워드프레스 쇼핑몰 “우커머스 교실”에서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확장한 구글 전자 상거래 분석( e-commerce Analatics)에 결과인 보고서를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커머스”가 관련 플러그인으로 제공할 수 있는 강력한 분석 기능을 이제는 여러분의 워드프레스 쇼핑몰에 구현해 보십니요.

구글 이커머스 애널래틱스를 이용한 Sales Funnel 시스템 구축
다보리에서는 깔금하게 정리된 구글 이커머스 분석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제대로된 구글 전자상거래 애널래틱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도해드립니다. 세부 설정 방법과 분석 방법에 따라 쇼핑몰의 각단계의 A/B 분석과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해 쇼핑몰의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은 워드프레스 쇼핑몰 웹호스팅을 이용하여 구글 애널리틱스 전자상거래를 등록하는 가장 초기적인 방법입니다.
1.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접속 후 상단 ‘관리’ 메뉴에서 ‘보기’ 탭 하단의 ‘전자상거래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전자상거래 사용 설정에서 상태를 ‘설정’으로 변경 후 ‘다음단계’를 클릭합니다.
강화된 전자 상거래 보고서 활성화
전자상거래설정
Checkout Labeling 생성
체크아웃라벨 설정
구글 전자 상거래 보고서는 다음과 같은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개요
(2) 쇼핑 행동 분석
(3) 체크아웃 행동 분석
(4) 제품 실적
(5) 매출 실적
(6) 제품 목록 실적
아래 보고서는 실제 거래 업체의 데이터를 분석한 것입니다.
** 제품명은 가리고 거래 금액은 USD로 조정 하였습니다 **
쇼핑행동분석
체크아웃행동분석
매출실적
매출분석
제품매출개요
제품매출실적
채널분석
지원전환수
제휴사코드
제품쿠폰-2
제품쿠폰
제품실적
제품목록실적
전환가치분석
전환가치분석 (2)
전환가치-2
연관분석
다채널전환시각화-1
다채널전환 시각화 도구
개요분석
상세 설정을 통한 보고서의 튜닝및 엑셀 데이터 분석
상세 설정을 통한 소비자 행동 분석과 체크아웃 분석 조정 그리고 다운로드된 데이터를 통한 커스텀 분석을 통하여 쇼핑몰을 제품 내용과 동선을 어떻게 배치하여야 하는지를 의사결정하게 됩니다.
(1) 상품의 배치 및 디자인 요소와 방식의 전환
(2) 소비자 행동 동선의 변화 및 개선
(3) 쿠폰 및 소비자 인센티브 제공 방식 변화
(4) 온라인 광고 매체와 키워드의 선정 변화 등
커스텀 분석을 통하여 쇼핑몰의 마케팅 요소와 쇼핑몰 운영에 대하 의사결정을 위한 중요한 자료를 제공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