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

페이스북(facebook) 마케팅이란

페이스북 많이 하시나요? sns 중 이용자가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 한국인은 1100만명정도 사용하고 있고 680만명은 하루에 최소 한번 이상은 접속한다고 하니, 일상생활에 없으면 안되는 요소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2013.08 통계

이러한 페이스북을 마케팅 수단으로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아 지고 있는데요. 페이스북 마케팅은 무한한 확장성과함께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등 컨텐츠를 무한히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실시간으로 사용자들에게 보여진다는 점 마케팅을 해도 어떠한 규정에 따르지 않고 자유자재로 올릴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 될 수있습니다.

그렇다면 페이스북은 왜 사람들에게 통하였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얽매이지 않고 느슨한 관계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또한 그 안에서 유사한 관심사와 업종 근무 공통점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큰 화제에 대해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자유도 주어집니다. 의견의 자유가 있으니 사용후기 구매내역등 자연스럽게 노출되기 마련입니다. 사용자들의 의견이 곧 홍보효과로 이어지며 ‘나도 사용해볼까?’ 라는 호기심도 일으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의 효과

실시간 소통의 마케팅

페이스북을 개설하거나 운영하는 데에는 비용이 않으므로 초기 개설비용이나 정기적인 광고 비용에 대한 부담이 없습니다. 다만 상위노출에 대한 도움은 전문 컨설팅 업체에 받아야 합니다.

다양한 인맥의 형성

페이스북에서는 같은 관심사를 갖고 있는 다른 블로거들과의 관계를 통해 확산이 되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들을 통해 빠르게 컨텐츠를 생산하고 유통할 수 있습니다.

체험단 모집

페이스북에서  체험이나 리뷰 형태의 컨텐츠를 진정성을 기반으로 작성되기 때문에 고객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고 설득력이 매우 높으므로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컨텐츠라 할 수 있습니다.

최단기간 파급효과

페이스북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관심있는 키워드를 직접 검색하여 방문하기 때문에 목적이 명확하여 마케팅 효과가 큽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스마트폰에서 정보를 얻기 위해 블로그를 검색하는 비율이 높아졌습니다.

고객의 니즈 즉시 파악

카페는 유일하게 회원가입이 가능한 매체로써 홍보가 용이하고 , 정보제공, 공유 및 이벤트의 시행이 가능한 장소이다.

충성고객 확보

블로그는 같은 관심사를 갖고 있는 다른 블로거들과의 관계를 통해 확산이 되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들을 통해 빠르게 컨텐츠를 생산하고 유통할 수 있습니다.

기업메세지 전달 효과

블로그는 같은 관심사를 갖고 있는 다른 블로거들과의 관계를 통해 확산이 되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들을 통해 빠르게 컨텐츠를 생산하고 유통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마케팅 방법

페이스북 ‘그룹’ ‘페이지’ 를 활용하여 메세지 공유 및 소통을 한다.

페이지 ‘좋아요’ 박스를 부착한다

페이즛북 앱이용 자동로그인을 한다

페이스북 이벤트를 활용한다.

페이스북을 이용해 마이크로 브랜드 마케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초기 홍보 컨텐츠를 제작 후 개인 타임라인또는 페이스북 페이지에 지속적으로 노출시켜 사용자들에게 보여질 수 있도록 하면 인지도는 자동적으로 상승되겠죠?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