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PHP 유지보수

경기해양안전체험관 PHP(Laravel) 유지보수 계약 체결

경기해양 안전체험관의 PHP 웹사이트 통합 유지 보수 계약
(주)심포니소프트는 2022.06 월 경기도청에서 주관하는 경기해양 안전체험관의 웹사이트 통합 유지 보수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웹사이트와 키오스크 및 시설 시스템 규모는 100억 정도가 소요된 경기도 해양안전체험관은 안산 대부도 방아머리에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총 400억원의 예산으로 건립된 시설로 해양생존, 선박탈출, 이안류 체험 등 해양사고에 대한 대처능력과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 고취는 물론, 훈련·교육과 관련한 20여 종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제공하게 될 전국 최초의 시설로서 현재 골조공사 마무리와 마감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본체험관은 해양 사고시 생존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세월호 참사 피해구제 및 지원 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국가사업으로 조성된 체험관은 대부북동 방아머리 문화공원 내 5천㎡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9833㎡ 규모로 지어졌습니다. 부지는 안산시가 제공하고 국비 300억원, 도비 100억원이 들어갔으며 운영은 경기평택항만공사가 담당했습니다.
체험관에는 여객선 기본 안전수칙, 어떤 장비인지를 알려주는 IMO 심볼(구조 장비나 화재장비에 붙어있는 표시) 등에 대한 이론교육과 선박화재 진압·대피체험·선박 비상상황 VR 체험 등 선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비상상황을 가상체험할 수 있다. 또 수조에서 실제로 슬라이드를 통한 비상탈출, 침수 선박 탈출, 이안류 시 대응법 등 20가지의 체험행사도 운영중입니다.


시스템 구성
아래의 시스템 구성으로 사이트를 구축하였습니다.
분류 내용
PHP 버전 PHP 7.4
DB 버전 MariaDB 5.5
시스템 구성 총8개의 서버로 구성되며 2개의 웹서버가 로드밸런서를 연결되어 웹서비스를 담당하고
나머지 6대의 서버는 DB 서버 및 백업 서버로 구성되어 있고 DB용 전용 웹방화벽 서버가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주요 사용 프레임워크 Framework :Laravel 7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