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Uncategorized

다보리 워드프레스 전용 웹호스팅으로 이전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사의 웹호스팅에서 다보리 웹호스팅으로 웹호스팅을 이전하는 절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상의 서브 도메인으로 홈페이지를 동일하게 복사해야 합니다.
기존의 홈페이지는 돌아가는데로 그대로 둔 상태에서 동일한 홈페이지를 그대로 복사해서 운용되도록 해야하므로 기존의 웹호스팅사에게 다음과 같은 자료를 요청해야합니다.
사이트를 이전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는
(1) My-SQL Database 백업본
(2) 워드프레스 사이트 전체 백업본(가능한 tar나 zip)의 압축 형태로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면 wp-contents, wp-include 등 워드프레스 사이트 전체 데이터가 들어가 있는 폴더를
모두 압축화일에 담아주셔야 합니다.
상기의 웹호스팅 이전은 다보리 웹호스팅에 이전하기 전에 원하시는 웹호스팅 비용이 이미 지불된 상태여야 합니다.
2. 웹호스팅 이전후 테스트
웹호스팅 이전후에 이전 자료가 그대로 넘어 왔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해당 내용은 상황의 긴급성에 따라 몇 10분 정도에서 1주일까지 소요가 됩니다.
3. 도메인 네임 서버 연결
기존에 사용하시던 도메인, 즉, 홈페이지 주소를 무리없이 현재의 웹호스팅으로 연결해야 됩니다. 따라서 도메인 회사의 인터넷 주소와 아이디, 패스워드가 있어야 도메인의 네임 서버 연결이 되므로 주의 하셔야 합니다.
(1) 네임서버 변경 후 도메인 전파는 시간별 지역별로 다르게 영향을 미치는데 이러한 전파 과정이 끝날때까지 짧게는 2~3시간 길게는 3일 까지도 소요되므로 참고 하셔야 됩니다.
(2) 도메인 연결시 해당 도메인에 회사 메일 (예 hongil@dabory.com)형태로 메일 주소가 묶여져 있다면 반드시 이전 도메인 서비스 회사, 또는 네임서버 운용을 대행해 왔던 회사에 “MX 레코드 값”에 대한 정보를 요청해서 메일로 전달해 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며 기업메일이 제대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4. 상기와 같은 정보가 전달되고 정보의 처리가 마무리 되면
아마존 웹서비스, NginX 웹서버, Php 7, 최상의 보안과 웹캐싱을 자랑하는 Cloudflare로 통합된 최상의 워드프레스 웹호스팅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