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Uncategorized

다보리 워드프레스 웹호스팅에서 네임서버 간편 변경하기

안녕하세요 ?
국내 유일의 무료 워드프레스 쇼핑몰 “우커머스 교실”에서 오늘은 워드프레스 웹호스팅에서 네임서버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다보리 워드프레스 웹호스팅에서 cloudflare.com으로 네임서버를 연결하여 바꾸는 것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도메인 주소 확인
일반적으로 네임서버를 옮기는 경우 그와 관련된 회사 메일 정보인 MX 레코드 값이나 서브 도메인 관련된 A 레코드 값이나 CName 값등을 모두 이전하여 기록하여야 하므로 상당히 번거롭고 실수가 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되는 작업입니다. 하지만 고맙게도 다보리-워드프레스 전용 웹호스팅의 지식창고에 Cloudflare.com에 상당한 경험과 지식을 축적해놓을 터라 성가신 작업 없이 바로 기존 Name Server 레코드를 자동 Scan 방식으로 입력하게 합니다. 따라서 도메인 서비스 업체에서 네임서버를 변경하기 이전에 다보리 Cloudflare 서버에서 Name Sercer 정보를 자동 Scan 해서 기록 완료 될 때까지 연락을 기다려셔야 합니다.
(1) 변경할 도메인 주소를 다보리에 통보한다.
(2) 다보리에서 Cloudflare 네임서버에 모든 Name Server 레코드를 자동 Scan 해서 입력완료한다.
(3) 다보리에서 완료 통보를 받으면 현재 웹페이지 링크 주소를 보고 도메인 서비스 업체 웹사이트에서 아래와 같이 네임서버 주소를 변경한다.
※ 네임서버 변경시 인터넷 상에서 네임서버 IP 전파가 되는 시기가 조금씩 다르므로 참고 하시고 그 기간으로써는 1일에서 3일정도 소요되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다보리 네임서버
타 업체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다보리의 네임서버로 변경할때는
현재 사용하고 계신 도메인 등록 업체에 문의하여 네임서버를 아래와 같이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차수 도메인명 IP 번호
1차 네임 서버 james.ns.cloudflare.com 173.245.59.178
2차 네임 서버 lina.ns.cloudflare.com 173.245.58.187
* 3차, 4차 네임서버는 없으며 굳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입력을 생략하셔도 됩니다.
* 도메인 서버 업체에 따라 IP 입력란이 없이 IP를 자동 입력의 경우에는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