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아마존 웹서비스/웹호스팅 K-네임서버의 웹캐시(Web Cache) 기능-워드프레스 속도 증가

K-네임서버의 웹캐시(Web Cache) 기능-워드프레스 속도 증가

1167
0
SHARE

안녕하세요 ?
국내 유일의 무료 워드프레스 쇼핑몰 “우커머스 교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의 웹 서핑 속도를 10~20배 정도 비약적으로 증가시키는 K-네임서버의 웹캐쉬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웹서핑 속도를 10~20 정도 증가시키는 웹 캐쉬 기능
K-네임 서버는 일반적인 네임서버에서 제공하지 못하는 걸출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는데 그것 중 하나가 웹캐쉬 기능입니다. 웹캐쉬는 웹서버에서 발생하는 캐쉬기능을 네임 서버에 옮겨서 웹서버의 부하를 극적으로 감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즉 이미지나 동영상 화일, HTML 화일과 자바 스크립트와 css화일 정적(static)인 화일들을 네임서버 단에서 미리 다운로드 해두고 사용자측의 브라우저에서 요청이 있을 때 웹서버 요청하지 않고 즉시 보내주는 방식으로 정적 화일의 용량에 따라 사용자의 웹 서핑 속도를 10~20배 정도 비약적으로 증가시킵니다.

cache_array

웹캐쉬 모드와 개발 모드 비교
하지만 서버의 html, Java script, sss화일 등을 서버에서 수정하는 개발 상태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이때는 웹캐쉬 모드를 사용하지 않고 웹서버에서 모든 것을 직접 다운로드하는 “개발 모드”로 설정하는데 이 경우 K-네임서버의 웹캐쉬 기능을 pypass하게 됩니다. 그래서 워드프레스 사용자 웹 캐슁 기능을 이용하려면 커스터마이징 작업을 할 때 Child 테마나 Child Css 과 같은 정적 화일을 수정하는 방법을 사용하지 말고 테마의 CSS 수정에 내용에 DB 필드에 직접 기록한 후 동적으로 css 태크을 브라우져에 표현하는 – 즉 테마에 있는 Custom Css 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웹캐쉬 모드의 경우 설정에 따라 2시간에서 48시간에 한번씩 웹캐쉬에 저장된 정적 화일들을 쏟아버리고 웹서버에서 새롭게 정적화일을 가져와 저장하는 기능인 자동 정화(Automatic Purge)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웹캐쉬 모드”라도 수정한 내용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웹서버에서 다시 다운로드하여 캐슁하게 됩니다. 실제로 보여지는 현상으로서는 유저가 다보리 웹호스팅 서버에 오랫동안 접근하지 않은 후에 막 다보리 웹호스팅 서버에 접근할 때 다른 웹서버와 동일한 속도가 걸리지만 두번째 부터는 웹캐쉬가 작동되므로 속도가 훨씬 빨리 보여지게 됩니다.

1253_cache1

개발 모드로 설정

부득히 개발 모드로 설정해야 할 경우

로 개발 모드 사용으로 신청해야 하며 이 경우 개발 모드 설정 후 3시간 후면 자동적으로 비개발 모드로 전환되므로 해당 내용을 확인하셔야 됩니다. 개발 모드르 전환될 경우 다보리 웹호스팅이 가지는 웹캐쉬의 장점이 없어지므로 해당 시간 동안은 접근 속도 지연을 감수하셔합니다. 다보리에는 따로 대규모 개발이나 테스트 시점 동안 제 2의 개발 서버를 따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CT845308

댓글을 남겨 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